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이타닉-TITANIC] 영화후기_실화바탕_결말해석(스포주의)

by 유딘이뿅 2024. 5. 29.
반응형

 

1.줄거리

1996년 침몰한 타이타닉 호 안의 보물을 찾기 위해 어느 해양 탐사팀이 탐사를 벌이는 도중 특등실 내의 금고를 발견하고 그곳에서 신원미상의 여성 누드화를 발견하게 된다. 복원된 누드화에서 탐사팀이 찾던 엄청난 크기의 다이아몬드 목걸이 대양의 심장이 그려져 있었고 이 탐사팀은 보물은 발견하지 못하고 그림만을 발견했음을 TV 방송을 통해 밝힌다. 이 방송을 본 로즈 캘버트(로즈 도슨)은 그림 속의 여성이 본인임을 밝히며 해양 탐사팀에 연락을 하고 만나게 된다. 로즈는 해양 탐사팀에게 84년 전 이야기를 시작한다.

1912, 집안이 몰락하는 것을 막기 위해 로즈는 재벌가의 아들 칼 호클리와 약혼을 한 상태로 결혼식이 열리는 미국을 가기 위해 어머니와, 약혼자, 약혼자 집안사람들과 함께 타이타닉호의 특등실에 탑승한다. 같은 시간 출항 직전에 포커판에서 3등실 승선 티켓을 따낸 잭 도슨도 친구 파브리치오와 함께 타이타닉호에 탑승한다. 승선 첫날, 로즈는 현재 삶에 우울감을 느껴 난간에서 자살을 시도하는데 그곳에서 잭이 로즈를 구하게 된다. 이 사건으로 잭은 로즈의 가족들의 식사 초대를 받게되고 그곳에서 예법으로 망신을 받게 될 뻔하지만 여러 위기를 넘기며 식사 자리를 마친 후 로즈를 몰래 불러 3등석 연회장에서 자유롭고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로즈는 자신과 정반대의 삶을 살고 있는 잭에게 서서히 호감과 관심을 가지게 되지만 3등석 연회에 참가한 걸 알게 된 약혼자와 어머니 때문에 다시 통제받는 삶을 이어나간다. 그동안 잭은 칼의 하수인인 로브조이에게 번번이 막혀 로즈를 만나지 못하게 되고, 이에 위장을 한 상태로 1등실 갑판으로 가 로즈를 다시 만난다. 대화 끝에 깨달음을 얻게 된 로즈는 이때부터 수동적인 인물에서 탈피하게 된다. 점차 관계가 가까워지며 로즈는 잭이 그림에 소질이 있다는 걸 알게 되며 칼에게 예물로 받은 목걸이를 걸고 본인의 나체화를 그려달라고 말하며 더욱더 가까운 관계가 되어간다. 이후 약혼자와 어머니의 감시를 피해 밀회를 지속적으로 즐기며 항구에 도착하면 같이 도망갈 것을 약속한다. 중간에 타이타닉의 가장 유명한 장면도 등장하게 된다.

그날 밤, 타이타닉 호 내의 선원들은 잡담을 떠들다가 거대한 빙산을 발견하게 되고, 항해사 무디에게 보고, 같은 시간 전방의 빙산을 발견한 1등 항해사도 조타수에게 빙산을 피하기 위해 최대 속도 후진, 방향을 틀었으나 피하지 못해 우현이 빙산에 부딪쳐 서서히 기울게 된다.

한편, 잭은 억울한 누명을 받고 보안관실에 감금되어 있다.

1등석의 승객들은 사고 직후 소식을 전해 듣고 구명정에 올라 대부분 탈출하지만,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 하며 3등석 승객들은 사고 소식조차 전해 듣지 못하고 출구조차 통제 당한다. 비아냥 거리는 칼과 우월의식에 가득 찬 어머니에게 오만정이 떨어진 로즈는 어머니에게 작별을 고하고 지하 보안관실에 감금되어 있던 잭을 구하러 간다. 겨우 구출된 잭과 로즈는 칼과 러브조이를 피해 물에 잠기고 있는 선실에서 나와 난간에 매달려 있다가 바닷속으로 떨어지게 된다. 잔해를 잡고 잭은 로즈를 그 잔해 위로 올려주었지만 본인은 올라갈 수 없자 이런저런 말을 하며 로즈의 긴장을 풀어준다. 절대 죽지 말라고 말하며 서서히 잭은 말이 없어지고 구조대가 나타났을 땐 이미 잭은 숨진 상태였다. 잭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로즈는 최후의 힘을 끌어 호루라기를 불어 구조되고, 본인의 이름을 로즈 도슨이라 말하며 약혼자에게 가지 않고 본인의 삶을 살아간다.

이렇게 회상이 끝나고 이야기를 듣던 탐사팀은 돌아간다. 그 뒤 대양의 심장을 바다에 내던지고 숨을 거둔 로즈는 타이타닉호에서 숨을 거둔 많은 사람들의 환영을 받으며 잭과 재회하며 영화는 마무리된다.  

 

2.총평

고전 로맨스 다운 영화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서 더 집중할 수 있는 영화였다. 삶의 갈림길에 처했을 때 삶에 집착하는 사람들, 이기적으로 변하는 사람들, 본성들이 나오는 와중에 밴드 연주자들은 연주를 하는 장면이 두고두고 기억에 남았다. 선장은 죄책감에 키를 놓지 못하고, 어떤 사람은 의연하고 담담하게 죽음을 받아들이는데 과연 저런 상황에서 나는 어떤 식으로 행동할 수 있을까 많은 생각이 들게 되었다.

 

3. 정보

19980220(한국기준)

2024년 기준 시청가능 OTT 는 디즈니+이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장르 : 멜로/로맨스, 드라마 이다.

러닝타임은 195분 이다.

출연진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잭 도슨), 케이트 원슬렛(로즈 드윗 부카더), 빌리 제인(칼 헉클리), 캐시 베이츠(몰리 브라운), 프란시스 피셔(루스 드윗 부카더) 버나드 힐(에드워드 스미스 선장), 대니 누치(파브리지오), 글로리아 스튜어트(로즈 드윗 부카더(노인)), 조나단 하이드(브루스 이스메이), 빅터 카버(토머스 앤드류스), 데이비드 워너(스파이서 러브조이), 수지 에이미스(리지 칼버트), 빌 팩스톤(브룩 로벳) .

 

반응형